[골프매거진 7월호] 아빠의 FJ vs 아들의 FJ

0

0

http://community.footjoy.co.kr/archives/14955복사

  아빠의 FJ vs 아들의 FJ  

아빠와 아들이 골프 대결을 펼친다?
전통을 중시하는 아빠, 젊은 감각을 중시하는 아들.
이들이 골프용품을 구매한다면 어떤 것이 적당할까.
이 물음에 답이 되어줄 브랜드별 아빠와 아들이 선택할 골프용품을 시리즈로 살펴본다.
* 출처 : 골프매거진 7월호 (일부 내용 발췌)

아빠의 선택  FJ 아이콘 블랙
GM07_ICONBLACK

“클래식이 특징인 FJ 아이콘 블랙은 중년의 감성에 어울린다”

FJ는 150년 동안 골프화를 만들어온 세계적인 골프화 브랜드다. 그리고 FJ 아이콘은 다양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접목한 모델로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다. FJ 아이콘의 업그레이드 모델 FJ 아이콘 블랙(FJ ICON BLACK)은 프리미엄 골프화라고 할 수 있다. 최고급 소재에 첨단 기술력을 더해 편안함과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무엇보다 클래식함과 세련된 디자인이 더해져 FJ가 추구해온 감성을 가장 잘 표현한 모델로 평가된다. 중후함이 느껴지는 중년의 아빠 골퍼의 감각에 부합하는 골프화라는 뜻이다.

‘FJ 아이콘 블랙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발과 직접적으로 맞닿는 핏베드(fit-bed) 부분이다. 핏베드 상단에 천연 코르크 소재를 적용해 향상된 쿠션감과 더욱 편안하고 안정된 움직임을 선사한다. 동시에 가벼운 코르크 소재의 적용으로 기존 ‘FJ 아이콘’ 대비 약 10퍼센트 가벼워진 무게감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발등을 덮는 부분과 발목 부분에 적용된 메모리 폼이 발 전체를 편안하게 감싸 탁월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골프화 안쪽 전체가 가죽안감으로 적용된 것은 물론, 최고급 수제화에서 볼 수 있는 홍창(가죽)을 덧댄 아웃솔 디자인도 특징이다.

또한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FJ만의 세련되고 클래식한 감성이 곳곳에 적용됐다. 골프화 전체에 최고급 송아지 가죽을 사용해 품격을 높였다. 그리고 가죽이 물어 젖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워터프루프 기능을 적용, 오랫동안 FJ 아이콘 블랙의 고급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발뒤꿈치 부분에 고급 가죽과 어울리는 크롬도금 범퍼를 더해 디테일을 더욱 살렸다. 블랙, 화이트, 마호가니, 러기지탄 컬러뿐 아니라 투톤 컬러가 믹스 매치된 블랙&화이트, 화이트&러기지탄 등 여섯 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39만원.

 

아들의 선택 FJ 프리스타일
GM07_FREESTYLE

“젊은 감각과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아들이라면 프리스타일”

FJ는 골퍼들의 스윙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재미있는 사실을 찾아냈다. 아이콘 블랙이나 드라이조이 투어 등 견고한 타입의 골프화가 맞는 골퍼가 있는 반면 유연한 타입의 골프화가 맞는 골퍼가 있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접지력은 높이면서도 최대한 유연한 골프화를 개발하게 됐다. 바로 FJ 프리스타일로 독특한 디자인과 특별한 기술력을 적용해 스윙의 처음부터 끝까지 최고의 유연성, 접지력, 편안함을 제공한다.

FJ 프리스타일은 중앙아메리카 등지에 서식하는 붉은눈나무개구리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 어떤 지면과 상황에서도 안정적일 수 있도록, 특유의 뛰어난 밀착력과 유연함을 지닌 개구리의 발과 배 부분에서 개발 포인트를 얻었다. 그리고 뛰어난 접지력과 안정성, 자유롭게 움직이는 최고의 가동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새롭게 적용된 F.R.O.G.S.(FJ’s Revolutionary Outsole Grip System)는 골프화 바닥부터 측면까지 땅에 닿는 모든 부분을 높게 감싼 혁신적인 아웃솔이다. 유연한 움직임을 위해 반투명한 부드러운 고무 몰딩으로 우수한 유연성을 제공하고 평평한 아웃솔이 아닌 아웃솔 전체에 구성된 ‘돌기’가 어떤 라이와 지면에서도 흔들림 없는 접지력을 제공해 견고한 안정감이 특징이다.

또한 골프화 발등을 덮는 텅 아래 부분과 발뒤꿈치에 이너삭(InnerSok™)시스템을 적용해 골프화와 발이 하나가 된 듯 미끄럼을 방지하고 일관된 핏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골프화의 윗부분을 덮는 주요 소재로 경량 퍼포먼스 메시를 사용해 라운드 내내 쾌적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그리고 핏베드로는 새로운 FTF™ 3.0 미드솔 소재가 적용돼 미끄럼 방지는 물론, 훌륭하고 편안한 쿠셔닝을 제공한다. 프리스타일은 붉은눈나무개구리의 대표 컬러인 네이비/오렌지/라임은 물론, 일렉트릭 블루, 라이트 그레이, 그린, 베리, 블랙 총 여섯 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26만원.

글_류시환 기자

COMMENT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