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장인이 한땀한땀 수를 놓은 명품을 소유하는 기분으로 FJ D.N.A를 한동안 아니 향후 10년은 애용할 것 같은 골프화

0

0

http://community.footjoy.co.kr/archives/10787복사

 

지난 3월 11일 풋조이 신제품 골프화 FJ D.N.A.의 발표회가 있었다.

 

1989년 첫 골프화 출시이래 25년간 투어와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DRYJOYS(드라이조이)의 성능을 진일보 시킨 제품으로써 DRYJOYS NEXT ADVANCEMENT, ‘편안함’과 ‘안정감’을 극대화한 골프화이다.

 

FJ D.N.A.(DRYJOYS NEXT ADVANCEMENT) 는 테스트 제품을 아담스콧이 착용하고 최근 3승을 달성하면서 더욱 유명하기도 하다.

 

풋조이의 골프화에 대한 열정이 담겨있는 FJ D.N.A. 는 오늘 4월 1일부터 매장에서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될 예정이라 골프 매니아는 기대를 가져볼만 하다.

 

다음은 FJ D.N.A. 런칭 행사 및 제품 착용기이다.

 

IMG_1288

<2014.3.11 한강 잠원지구 프라디아 FJ D.N.A. 런칭 행사장>

 

제품 런칭행사는 오전부터 미디어관계자, 대리점주, 파워블로거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여타 자동차, IT 신제품 런칭행사에 못지않은 준비와 규모로 풋조이의 제품홍보에 대한 노력이 엿보이는 자리였다.

 

 

IMG_1397

<F E E L  N E X T  A D V A N C E D>

 

골프화의 ‘기본’에 집중해 골프화의 순기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FJ D.N.A.는 편안함과 안정감을 추구한다.

 

 

 

IMG_1398<좌상-Jim Conner FJ 사장, 좌하-김영국 아쿠시네트코리아 사장, 우-홍정완 부장, Jim Conner, Doug Robinson(FJ 기술담당 이사)>

 

관계사 임원진이 총출동. 한국 시장의 위상을 보여주고 풋조이, 아쿠시네트의 관심을 볼 수 있었다.

 

  IMG_1400

<골프화의 디자인과 솔의 모양>

 

실제 착화하고 스윙을 해본 결과 마치, 바닥에 골프화의 스파이크를 갖고 있지만 마라톤화를 신은 듯한 편안함과 안정감이 있었다.

 

미디움, 와이드, 엑스트라 와이드 (M, W, XW)의 3가지 발 볼 사이즈 옵션을 선보여 각자에게 맞는 보다 정밀한 선택이 가능하여, 평발을 가진 골프 매니아도 이제 18홀 내내 편안한 라운딩을 할 수 있을 것이다.

 

 IMG_1323

 

[ FJ D.N.A. 특장점 ]

 

- 발바닥에서 발등, 발목까지 모든 부분의 편안함을 추구한다.

 

발바닥에는 이중밀도 FTF핏패드를 적용, FTF핏패드는 테두리 주변 부분은 단단한 밀도로 미세한 움직임을 잡아주며, 발꿈치와 발 앞쪽은 부드러운 밀도로 구성해 부분별 최적의 착화감을 제공한다.

 

발등에는 스너크핏 텅(SnugFit tongue)을 적용, 통기성이 좋은 ‘마이크로 벤트 기술’로써 발등을 정확히 감싸 밀착감과 쾌적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발목에는 D 폼칼라 (3D FoamCollarTM)을 적용, 발목을 부드럽고 단단하게 감싸 임팩트 파워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동시에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모양을 변형해 편안함을 더해준다.

 

- 견고한 스윙의 완성하는 안정감을 추구한다.

 

매우 얇고 유연하면서도 단단한 나이트로씬 (NitroThinTM) TPU 아웃솔과 과학적으로 배치된 9개의 스파이크가 조화롭게 적용되어 스윙 시 발의 모양 변화를 자연스럽게 유지하고 보정하면서 스파이크가 지지력을 더해주어 매우 안정감을 준다.

 

셋업에서 피니시까지 모든 동작에서 최소 1개 이상의 스파이크가 항상 지면과 맞닿아있기 때문에 스윙 시 발생하는 모든 운동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임팩트까지 전달한다. 또한, 스파이크 간의 균등한 무게 분배를 통해 지면을 딛는 발의 부담이 없이 매우 자연스럽다.

 

 IMG_1399

 

<골프 Q&A와 FJ D.N.A. 전시 부스>

 

SBS 골프채널 안소영씨와 JK골프컨디셔닝센터 정관천 원장이 진행하는 골프 Q&A 에서는 골프피트니스와 FJ D.N.A. 질의 응답이 있었으며, 방문자들의 FJ D.N.A.에 대한 큰 관심을 알 수 있었다.

 

FJ D.N.A.는 총 6가지의 모델로 출시되며, 끈을 묶는 방식(화이트 색상)과 뒤꿈치 부분에서 버튼을 돌려 끈을 조이는 방식으로 출시된다. 뒤꿈치 부분에서 버튼을 돌려 끈을 조이는 방식은 풋조이만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써 뒤에서 끈을 조여 주기 때문에 발 전체를 감싸주어 발과 골프화가 더욱 밀착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dna[1]<신제품 FJ D.N.A.>

 

풋조이 골프웨어, 장갑, 골프화, 모두 애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들 아웃웨어의 특장점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편안함’이다. 여기에 하나더 부연하자면 브랜드에서 수십년간 쌓아온 기술력이 바탕이 된 신뢰성을 꼽을 수 있다.

 

금번 FJ D.N.A. 가 출시 되기까지 DRYJOY 이후 25년간의 노하우가 숨어 있으며, 수십 명의 엔지니어의 노력이 녹아있음을 알 수 있다.

 

이태리 장인이 한땀한땀 수를 놓은 명품을 소유하는 기분으로 FJ D.N.A.를 한동안 아니 향후 10년은 애용할 것 같다.

IMG_1388

 

 

 

 

 

COMMENT

글 목록